[김철광님 유투브에서 2019.09.08에 방송했던 티에이치엔에 대한 접근방법 & 주식분석 + 나의 생각]
자동차 부품주 (주 판매물품 : Wire haness(전선뭉치=배선))
2019.09.08 시총 약 800억 -> 2019.12.06 시총 약 624억(약 22% 하락)
[매출] 5년간 지속적으로 상승 2293억 -> 2762억 -> 2938억 -> 3127억 -> 3728억으로 매년상승함
2019년 1-3분기 2933억 4분기 예상 900억이라면, 3833억으로 매출상승 예상
[단기순이익] 5년간 -77억 -> -43억 -> 152억(특이사항) -> 31억 -> 48억으로 상승추세
적자구간은 영업외 손실이 있음. 지분법에 대한 손실, 4분기 연속 흑자
2019년 1-3분기 145억원, 4분기 10억 예상시 155억 이상예상됨.
[적자이유] 해외법인의 손실
브라질 현지 법인(2012년 3월 1200억 투자, 헤알화 690원대) 현제 헤알화 290원대로
폭락하여 적자발생
브라질의 문제로 바로옆 파라과이로 법인 설치 (2014년) 파라과이에서 브라질 손실을
회복 & 브라질 법인의 정상화 중
-> 손실을 더 날 가능성이 줄어듬. 흑자 지속이유 증가
[주력상품] Wire haness 생산업체 100여개 중 1곳 이지만, 현대차에 납품을 하는 3개 업체 중 하나
유라코퍼레이션(44.1%), 경신공업(43.5%), 티에이치엔(12.5%) 두 회사는 비상장 회사이며,
경신공업의 경우 일본 스미모토사가 지분의 50%를 보유한 회사(기업가치 1조원대)
산타페(ENG), 팰리세이드(ENG), G70, 올뉴투산에 Wire haness 공급 팰리세이드의 판매
호황으로 실적 상승효과 발생
[현대차의 변화] 주력상품의 납품업체의 변화 -> 정의선부회장 취임 이후 현대차의 매출 및 실적이 개선됨.
이 변화로 티에이치엔의 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
현대차의 플랫폼이 단수화 되고, 부품이 공용화 될때 부품회사가 단순화 되면서
티에이치엔에 호재가 될 수 있음.(반대의 경우도 있지만, 일본과의 관계를 생각했을때
호재의 가능성이 높음)
자동차 부품주는 1차 밴더만 살아남을 가능성이 점점 높아짐.(투자시 유의)
[대주주] 채철, 이광연(古채석의 와이프)가 지분의 40%이상 보유(채석과 채철은 형제관계)
[투자 아이디어] 매출의 상승으로 800억에서 1000억이 될 것으로 전망!
나는 624억에서 750 - 1000억의 시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함.
하단으로는 약 550억원(-12%)까지도 떨어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투자하면 될듯
시가총액 600억 아래에서는 주식을 매수 시작하기!
자동차가 전기차로 변화되어도 Wire haness는 계속 공금이 되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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