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혁신 사업
1. 아마존 프라임
: 무료배송, 2일 이내 배송, 디지털 콘텐츠 공급(킨들사용자들을 위한 대여도서관 및 PIV(영상) 제공)
2. 독자와 저자들
: 킨들을 저렴하게 공급을 하여 전자서적 시장의 확대, 도서 공급&대여 및 아마추어 저자들을 위한 새로운 시장 오픈(아마존 출판 서비스)
"우리는 고객들이 아마존의 기기를 구매할 때가 아니라, 기기를 사용할 때 돈을 벌기를 원한다."
3. PIV(Prime Instant Video)
: 콘텐츠의 양과 질에 대한 개선으로 신규고객수, 반복사용률, 전체 스트리밍 재생 수 등 모든 지표에서 놀라운 성장
4. 파이어 TV :ASAP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볼 가능성이 높은 콘텐츠를 미리 예측해 미리 버퍼링함으로써 초기 로딩 시간을 단축시키는 기능
: 아마존 비디오 콘텐츠를 감살항기 최적화 된 수단
5. 아마존 게임스튜디오
6. 아마존 앱스토어
7. 말하는 오디오서비스
8. 신선 식료품 = 아마존 프레시 서비스 : 연회비 299달러, 신선식료품 유료배송 서비스, 신선식품의 재구매율과 온라인 적합성에 대한 인식의 차이는 매우 큼
9. AWS
10. 구성원에 대한 권한 위임
11. 퇴역군인 고용 : CRS(진정성)에 부합
12. 물류혁신 : 키바시스템 인수를 통한 로봇을 통한 물류작업 = 현제 아마존 로보틱스로 물류시스템 효율성 증대
13. 도심 캠퍼스
14. 빠른배송 : 드론을 이용한 배송, 일요일 배송
15. 실험 그리고 또 실험
16. 의류와 신발
17. 좌절제로 포장기법 : 80세를 넘긴 할머니의 포장문제를 개선 해달라는 부탁에서 시작. 아마존은 접점을 관리하는 것을 넘어 배송 후 제품개봉의 접점도 관리하고 있음. 개봉하기 쉽게 한 방법을 제조사들과 협력하여 20만개가 넘는 제품에 적용
18. FBA
19. 아마존 연계 로그인 및 결제
20. 아마존 스마일 : CRS(부합성, 집중성, 진정성, 차별성)에 부합
21. 메이데이 버튼 : 파이어 HDX에 탑재, 고객에게 최적화된 사용법을 설명해주는 서비스, 365일 24시간 가능하며 15초 이내 응답하는 것을 목표로 함
22. 아마존 캐피탈 : 중소 셀러들에 한해 신용카드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 하는 프로그램
23. 실험용 플랫폼 '웹랩' : 웹사이트와 제품에 대한 개선을 평가하는데 사용, 사용자들에게 물어보세요. 이미 구매한 사용자들이 설명해주는 플랫폼
마케팅의 선점효과
: 시장에 누가 먼저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했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고객의 머릿속에 누가 최초로 들어갔는지가 중요하다.
인플루언스 믹스(Influence Mix)
: POM요소 = P는 개인적 경험을, O는 타인이 제공하는 정보를, M은 기업 마커터가 제공하는 정보를 의미한다.
2012년 주주서한에 언급되는 '고객중심 전략'의 사례
1. 예약주문 가격보호 정책
2. 끊김현상의 콘텐츠 자동환불제도
3. AWS의 계속되는 가격인하와 효율적인 프로그램
4. 저작권료 60일 후불제도
5. 킨들파이어의 프리타임
2012년 아마존의 혁시사례
1. 키바시스템 인수로 시작도니 아마존 로보틱스의 물류효율성 개선
2. 스마트폰 전용에어백 특허 취득
3. 산업자재 공급을 위한 '아마존 서플라이'런칭
4. 친환경 제품 전문 쇼핑몰 '바인닷컴' 오픈
5. 장르문학 출판사 '아발론북스'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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