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스캔] 한섬 :: 지금은 너무 올라 아쉬운 회사!
한섬
한섬이라는 기업은 잘 모르지만, 타임이라는 브랜드를 알았다면 이 회사에는 투자를 해볼만 했을 것 같다. 다만, 지금은 너무 올라 기업에 대해 이해만 해보려고 한다.
1. 브랜드
: 한국의 기업 중 오랜시간동안 나름 명품의 브랜드를 가지고 유지를 하는 몇 안되는 업체이다. 강남에 사모님들이 일상적인 옷을 살때 사는 옷으로 백화점에 선불에 돈을 넣고 사는 경우가 많은 제품.
코로나 19로 인해 주가가 떨어졌지만, 이 브랜드를 사는 구매층은 큰 영향을 받지 않았을 것으로 생각해 주가의 반등을 생각해 투자아이디어를 가졌지만, 너무 늦었다.
2. 재무상황
: 매출은 2017년 큰 폭으로 증가한 이 후 유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에 인수가 되고 전문 경영인체제로 되면서 기업이 효율화가 되었다. 현금흐름에서 플. 마. 마를 가지며, 이자부채역시 상당히 적은 안정적인 재무상황을 가진다.
3. 성장성
: 국내에서는 고급브랜드이지만, 해외로의 성장성은 그렇게 크다고 볼 수 없다. 현제 코로나로 인해서 더 매출의 증가는 기대할 수 없다. 다만, 국내의 소비층이 두텁고 크게 감소하지 않는 매출을 보일 것으로 판단된다.
국내 시장의 타임 홈페이지는 다른 의류기업의 홈페이지 보다는 더 깔끔해 보기가 편해 온라인의 매출성장은 기대가 된다. 저렴하지 않은 브랜드 하지만, 명품브랜드에 비해서는 가격이 저렴하고, 높은 품질을 가진 한섬은 국내시장에서는 확고한 위치를 유지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4.그래서 지금은...
: 2만원대에 보고 있다가 3만원선까지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기업을 보는중 올라버렸다. 간단하게 기업을 보면서 전혀 몰랐던 의류산업에 대해 조금은 이해를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는것에 만족을 해야 할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