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_TravelMaker/Like Electronic Device

에어팟 프로 리뷰 :: 만족스러운점 VS 아쉬운점이 궁금해?!

Life_TravelMaker 2020. 4. 12. 07:37

가치투자 연습생의 에어팟리뷰 

에어팟프로를 한달전 선물로 받았다. 너무 사고 싶어서 작년에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을 매주 1000원씩 넣었다. 그리고 작년 12월 적금을 받아 사려고 하였지만, 사지 못했다.

 

그 이유는 작년 4월에 구매한 리버티에어 때문이었다. 1년만 사용을 하고 사야지라는 마음으로 구매를 했지만, 잘 작동을 하고 있어 굳이 에어팟프로를 사야하나라는 마음이 들어 26주 적금은 다시 적금에 넣어 두었다.

 

그런데 한달전에 선물을 받게 되었다. (감동...) 그 순간은 정말 너무나도 감격스러웠다. 개봉기를 올릴까라는 생각을 했지만, 한달은 사용해보고 리뷰로 남겨보고자 한다.

 

"에어팟 프로의 가격 329,000원 과연 그 정도의 가치가 있을까?"

 

[애플의 감성이 그대로 녹아 있는 에어팟]

에어팟은 무선이어폰의 시대를 열었다. 그리고 에어팟 프로는 노이즈캔슬링의 시대를 여는 제품이다.

 

에어팟프로 장점 1. 대체 불가능한 노이즈캔슬링

2017년 아이유헤드셋이라고 불리는 MDR=1000X를 미개봉품을 중고나라에서 36만원에 구매해 사용하고 있었다. 정말 주변의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을 해주던 헤드셋이었다. 그런데 에어팟프로는 바로 이 오버이어 헤드셋만큼 만족스러운 노이즈캔슬링을 보여준다. 

 

카페에서 노래를 편안하게 듣고 싶을때, 노이즈캔슬링을 켜면 정말 공간이 불리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노이즈캔슬링의 온오프도 쉽게 되어 주변에 이야기를 들어야 하는 공간에서도 쉽게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에어팟프로 장점 2. 통화의 품질의 기준이 되는 에어팟프로

이어폰 통화를 할때에는 통화품질에 대해 우리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따. 이어폰에 따라서 통화의 품질이 달라지는 일은 거의 없었으니까. 하지만 무선이어폰의 시대에 접어들면서 통화품질은 큰 영향을 준다. 양손을 자유롭게 사용을 하고 있는데, 통화 품질이 좋지 않아 결국 핸드폰을 들어야 하는 순간이 오면 그 짜증이란...

 

에어팟프로의 통화품질은 정말 만족스럽다. 리버티에어를 사용할때와는 정말 비교가 되지 않는다. 상대방의 음성이 정확하게 전달이 되는 것은 물론, 나의 말도 상대방에게 정확하게 전달이 된다. 사람들이 많은 카페나 지하철에서 통화를 하더라도 서로 불편함을 주지 않는 통화품질을 자랑한다.

 

에에팟프로 장점 3. 사운드의 우수성

보스, B&O과 같은 음질에 대해 정평이 나있는 무선이어폰과 비교를 해도 부족함이 없다. 물론 음악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이라면 모르겠지만, 일생생활을 하면서 노래를 듣고, 통화를 하고, 유튜브를 보는 일반인이라면 에어팟프로의 음질은 절대 부족하지 않고 충분한 음색을 보여준다.

 

나의 경우 가끔 뉴에이지 음악을 듣는데 맥북프로 16인치로 듣는것보다 에어팟프로로 듣는게 더 좋을때가 많다.

 

에어팟프로 장점 4. 누구도 따라오지 못하는 편리성

만약 당신이 애플의 생태계에 들어와 있다면, 꼭 에어팟프로를 사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프로를 사용하는 나에게는 이 에어팟프로 절대 없으면 안되는 존재가 되었다. 각 기기들에 페어링을 하는 불편함을 확 줄여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한쪽만 듣고 싶을때 어느쪽이든 편리하게 들을 수 있어, 양쪽 모두 이어폰을 장착하기 불편한 회사, 회사, 회사, 학교, 학교, 학교 같은 곳에서 사용하기 너무 좋다.(몰래 보고 듣는 것은 누구나 하고 싶은 이탈 중 하나니까!)

 

하지만, 에어팟프로가 모두 만족스러운 것은 아니다. 가치투자 연습생인 나에게는 불편함도 있었다.

 

에어팟프로 아쉬운점 1. 뭐라고 해도 가격

나는 내돈으로 에어팟프로를 산것이 아니라서 너무나도 감사를 하면 사용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이 에어팟프로를 사기 위해 모은 돈으로 출시 당시 지르지 못한 이유는 바로 가격이었다. 만약 당신이 기존에 무선이어폰이 있고, 아직 큰 불편함이 있지 않다면, 조금 구매를 미루는 것도 좋지 않을까?

 

너무 좋은 제품이지만,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구매를 조금 미루고, 경험을 살 수 있는 곳에 사용하는것은 어떨까라는 생각이 든다. 사용을 하지 않았다면 이 중독성에서는 벗어날 수 있으니까.

 

에어팟프로 아쉬운점 2. 케이스를 한 상태에서 무선충전

케이스를 하고 나서도 충분히 무선충전이 된다. 하지만, 이게 가끔은 제대로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케이스가 없을때에는 정말 잘 되지만, 나처럼 조금 두꺼운 하드 케이스를 장착했다면 꼭 충전을 하고 나서 충전이 잘 되었는지 확인을 할 필요가 있다.

 

에어팟프로 아쉬운점 3. 자석의 강력함

이건 불편하다고 해야하나? 좋다고 해야하나? 물론 떨어져 분실을 하는 것보다는 좋다고 생각을 한다. 하지만 에어팟프로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뺄때 생각보다 힘이 많이 들어간다. 즉, 잘빠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남자인 내가 한번씩 못빼서 방황을 할때가 있으니 여성분이라면 조금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것같다.

 

에어팟프로 구매를 고민한다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있는데 새롭게 추가로 사는 것은 크게 추천을 하고 싶지 않다. 하지만, 처음 무선이어폰을 사용하고 싶고, 나의 전자제품들이 애플의 생태계를 가지고 있다면, 이어폰의 사용이 많다면 꼭 에어팟프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내가 무선이어폰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기존의 제품들에서 불편함을 크게 느낀다면 에어팟프로로 갈아타는 것을 추천한다. 정말 일상생활의 편리함이 나에게 찾아올것이다.